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
- C++ Basic
- 파이썬
- 사용자 입력
- Python
- user function
- 관계 연산자
- 사용자 출력
- Operator
- 파이썬을 중심으로
- 앱 인벤터
- 모바일 무료 게임 순위
- output
- 앱 인벤터 2
- User Input Output
- 연산자
- 앱 인벤터 예시
- cmath
- 프로그래밍 열풍
- 앱 스토어 4월
- Python Basic
- ISSACMin
- input
- 비트 논리 연산자
- 앱인벤터
- using namespace std
- C++ 연습예제
- help 함수
- Conditional operator
- Logic Operator
Archives
- Today
- Total
ISSAC.Min
[Ardunity] 아두니티 시리얼 통신 예제 - 2, 피에조 부저(Piezo Buzzer) 본문
반응형
아두이노 피에조 부저
아두이노에서는 소리를 출력해주는 피에조 부저(Piezo Buzzer)와 스피커(Speaker)가 존재합니다.
피에조 부저란 피에조 효과를 이용한 소형 소자로 전압에 의해 진동하여 음을 재생해 주는 소자입니다. 스피커보다 전력 손실이 적고 효율적으로 전기 에너지를 소리로 변환시킬 수 있어 소형 디바이스에 많이 사용됩니다.
아두니티에서의 피에조 부저
아두니티에서 피에조 부저에 소리를 출력하기위해서는 Generic Tone 스크립트를 사용합니다. Generic Tone은 Digital Signal을 통해서 부저에 신호를 전달합니다.
Generic Tone 구성 요소
유니티에서 Generic Tone의 구성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id : 구성요소의 고유 id
2. pin : 아두이노 보드에서의 출력 input pin 번호
3. Tone Frequency : 출력 주파수를 조절하여 소리를 변경할 수 있다.
4. Mute 버튼 : 소리를 멈춘다.
Tone Frequency는 소리의 주파수를 의미하며 변경하게 될 시 소리를 바꿀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구성하기
핀 번호 | 구성요소 |
D2 | Piezo Buzzer - 1번 단자 |
GND | Piezo Buzzer - 2번 단자 |
추가적으로 가변저항을 인가하여 소리의 크기를 변화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 구성하기
이번 실습은 아두니티에서 제공하는 RTTTL Song 스크립트를 사용합니다.
예제 영상
반응형
'STUDY > Ard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dunity] 아두니티 시리얼 통신 예제 - 1, 푸시버튼 사용하기 (2) | 2020.11.16 |
---|---|
[Ardunity] 아두니티 통신, Serial 통신 (0) | 2020.11.16 |
[Ardunity] 아두니티 소개 (0) | 2020.11.15 |